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삼원평론

공무원의 태도

삼원학회 2015.05.08 09:43 조회 수 : 213

공무원은 민원인을 접하였을 때 태도를 정중히 하여야 한다.

민원인과의 대화중에 전화가 걸려 와도 전화를 받으려 하지 말아야 한다. 민원인을 앞에 두고 타인과 민원인과 나누던 대화 주제를 벗어난 다른 말을 해서도 안 되며, 자리를 잠시라도 떠나서도 안 된다. 대화중에 옆 사람과 민원인과 관계없는 일로 얘기하며 소리내어 웃는 행위 또한 불가하다. 이들 모두 민원인을 무시하는 처사이다.

한편 민원인과의 대화가 끝이 났다 하더라도 공무원은 민원인이 자리를 뜨기 전에 먼저 일어나 다른 업무를 보는 것도 바르지 못한 처사이다.

공무원은 국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자세가 필요하다.

ㅇ.청와대 게시판에 올려 있다.
위로